테크레시피

머니토큰, 제로금리 대출 상품 내놔

머니토큰(MoneyToken)이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한 제로금리 대출 출시를 발표했다.

머니토큰은 비트코인닷컴 CEO이기도 한 로저 버가 rhansd로 참여해 눈길을 끌기도 한 암호화폐 기반 대출 제공 플랫폼이다. 이번 제로금리 대출 출시에 따라 8월 30일부터 누구나 머니토큰닷컴 플랫폼에 가입하면 암호화폐를 담보로 금리 0% 대출을 할 수 있게 됐다.

머니토큰 공동 창업자인 제롬 맥길버리(Jerome MacGillvray)는 이번 제로금리 대출 상품 출시에 대해 머니토큰 생태계에 직접 참여해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걸 우선시한다면서 이를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토큰은 암호화폐 기반 대출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가 보유한 암호화폐 자산 시가에 따라 유동자금을 곧바로 대출받을 수 있게 해준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변동이 심한 자산을 담보로 합의한 대출액을 안정적인 법정화폐로 얻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대출을 상환하면 담보는 모두 사용자에게 반환된다. 대출 기간 동안 담보 가치가 상승했을 경우에도 상승분만큼 반환된다. 다만 머니토큰 플랫폼을 통해 제로금리 암호화폐 대출 자격을 얻으려면 제로금리 대상 특별 회원이어야 한다. 회원은 IMT 토큰을 통해 가입(구입)해야 한다. IMT 토큰을 이용하면 제로금리 대출 혜택을 얻을 수 있지만 회원 구매에 이용한 IMT 토큰은 모두 사라진다. 머니토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