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게임 속에서 만나는 재규어표 전기 하이퍼카

재규어 비전 그란투리스모 쿠페(Jaguar Vision Gran Turismo Coupe)는 과거 명작으로 꼽히는 C타입과 D타입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유려한 디자인, 와이드앤로우를 기본으로 전면 투영 면적을 최대한 줄이고 다이내믹하게 움직이는 수납식 리어윙은 제동이나 코너링을 할 때 효과를 높여준다. 750kW 1,000마력을 내고 1,200NM 토크를 지원하며 제로백은 1.9초에 이르는 엄청난 성능을 낸다.

운전석은 운전자가 자동차에 감싸인 듯한 느낌을 받게 설계한 홀로그램 디스플레이가 운전에 필요한 정보를 표시해주며 리어뷰 카메라 영상을 스티어링 휠 좌우에 배치해 운전자 시선 이동이 적고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물론 이 차량은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 속에 등장하는 가상 콘셉트카다. 하지만 수많은 자동차가 자유롭고 제한 없는 발상으로 꿈의 자동차를 만들어왔고 단순 전시가 아닌 게임 속에 실제로 조종을 해볼 수도 있다. 가상이지만 더 현실에 가까운 콘셉트카 형태라고 할 수도 있는 셈이다. 재규어 비전 그란투리스모 쿠페는 11월 그란투리스모 스포츠용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