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에 암호화폐 지갑을 탑재하는 내부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는 보고가 나왔다. 암호화폐 지갑은 사용자가 암호화, NFT 거래를 안전하고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한다.
암호화폐 지갑은 암호화폐 거래에 필요한 공개키 암호를 저장하는 기기, 미디어와 서비스다. 암호화폐 지갑을 이용하면 암호화폐를 사용할 때 거래를 쉽게 승인할 수 있다. 그런데 한 사용자가 암호화폐 지갑을 통합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테스트 중이라는 걸 발견하고 스크린샷을 올린 것.
공개된 스크린샷을 보면 이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 내장되어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도 암호화폐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고 표시되어 있다. 이 기능을 테스트한 보도에 따르면 사용자는 먼저 자신의 암호화폐를 보호하기 위한 암호 설정과 암호를 잊었을 때 복구 문구를 설정해야 한다.
비밀번호 설정이 끝나면 암호화폐 지갑이 자동으로 고유 주소를 생성하고 사용자는 이더리움 같은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주소는 지갑을 식별하고 암호화폐 구매와 수령 같은 거래에 사용된다며 생성된 QR코드를 이용해 공개 주소를 공유할 수도 있다고 밝히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암호화폐 지갑에선 탐색 탭을 열어 암호화폐 관련 뉴스를 보거나 자산 탭에선 자신이 입수한 NFT를 열람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암호화폐 지갑을 탑재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한정 사용자 테스트 중이며 일반 사용자에게 공개될지 여부는 알 수 없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새로운 기능을 주기적으로 테스트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탐구하고 있다고 말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