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4채널 오디오 인터페이스 품은 USB 마이크

아이리그 스트림 마이크 프로(iRig Stream Mic Pro)는 IK멀티미디어(IK Multimedia)가 출시한 2채널 녹음이 가능한 USB 마이크로 다른 기기 소리도 포함시킬 수 있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다.

마이크 녹음 방법은 용도에 맞춰 1인 녹음을 위한 카디오이드, 마주한 2명 목소리를 중심으로 파악하는 피겨8, 전방위 소리를 받아들이는 옴니, 라이브 스테이지 녹음에 적합한 스테레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컷오프 주파수를 선택할 수 있는 하이패스 필터도 들어 있어 목소리 외 소리를 최대한 잡지 않는 설정도 할 수 있다.

또 3.5mm 스테레오 미니 라인 입력 단자도 갖추고 있으며 마이크로 포착한 소리를 믹싱하고 2채널 스테레오로 PC나 스마트폰에 보내고 혹은 나눠서 4채널 사운드로 보낼 수 있다. 녹음용 PC나 스마트폰과는 별도로 플레이어, 믹서, 키보드, 턴테이블 등을 준비하면 효과음이나 오프닝 혹은 엔딩 음악 등도 간단하게 넣을 수 있다. 녹음용 PC나 스마트폰 소리도 루프백할 수 있다. 모니터링용 헤드폰 단자도 있어 음량 밸런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리코딩 품질은 24비트, 96kHz로 충분하다. 대응 기종은 맥과 윈도, iOS, 안드로이드, 아이폰6 같은 오래된 기종과 디지털 연결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