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소니 “차기 VR 명칭은 플레이스테이션 VR2”

소니가 CES 2022 기간 중 플레이스테이션 VR 후속 버전명을 플레이스테이션 VR2(PlayStation VR2)라고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플레이스테이션5용 가상현실 시스템이다. 명칭과 동시에 발표된 새로운 컨트롤러인 플레이스테이션 VR2 센스(PlayStaiton VR2 Sense)는 플레이스테이션5용 컨트롤러인 듀얼센스와 비슷한 촉각 피드백과 장면에 따라 저항력을 변화시키는 어댑티브 트리거를 갖추고 있다.

소니가 밝힌 플레이스테이션 VR2 사양을 보면 한눈에 해상도 2000×2040을 지원하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HDR 표시에 대응한다. 리플레시 레이트는 90/120Hz이며 시야 중심에서 벗어나면 드로잉 해상도를 떨어뜨리는 포비에이티드 렌더링을 지원한다. 시선 추적 기능과 고글 내 시선을 가상현실 내 캐릭터에도 반영할 수 있다. 또 헤드셋 내장 카메라로 외부 카메라를 필요로 하지 않고 사용자와 컨트롤러 움직임을 인식한다. USB 타입C 접속도 대응한다.

그 밖에도 인기 게임인 호라이즌 시리즈 최신작(Horizon Call of the Mountain)도 플레이스테이션 VR2 전용 타이틀로 출시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