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제스처‧음성 조작으로? 스마트 수도꼭지

스마트 파우셋 위드 모션 컨트롤(Smart Faucet with Motion Control)은 모엔(Moen)이 발표한 제스처와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 수도꼭지다. 모엔은 이전부터 스마트 수도꼭지를 발표해왔다. 2020년 CES에서도 음성 조작을 지원하는 스마트 파우셋을 선보인 바 있다. 이 제품은 이를 발전시킨 것이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제스처로 물 온도와 물 흐름 강도를 모두 제어할 수 있다. 수도꼭지는 다양한 디자인이 준비되어 있으며 완전히 손 제스처만으로 이용하기 위한 핸들 없는 버전도 준비되어 있다.

앱 제휴도 가능하고 기본 온도나 제스처 종류 설정이 가능하다. 또 알렉사나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한 음성 수도꼭지 조작도 대응한다. 특정 수온과 수량을 토출하는 요리용 기능이나 화장실용으로 20초간 수류를 정지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앱으로 물 소비량을 확인할 수 있다.

모엔은 이 제품 뿐 아니라 누수 감지기와 배수펌프 모니터, 스마트 샤워 등 앱과 다른 모엔 제품과 연동 가능한 제품을 묶어 스마트 워터 네트워크(Smart Water Network)로 전개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