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플래시 플레이어의 마지막 업데이트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 최종 버전이 릴리즈됐다. 어도비는 릴리즈노트에서 모든 사용자가 플래시 플레이어를 곧바로 제거하는 게 좋다고 밝히고 있다.

마지막 격인 플래시 플레이어 출시에 맞춰 어도비는 중국 본토 외에 모든 지역에서 마지막이 될 플래시 플레이어를 출시했다며 지난 20년간 플래시 플레이어 콘텐츠를 사용해준 모든 고객에게 감사한다고 밝혔다. 또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인터랙티브 기능, 오디오와 비디오 전체에서 웹콘텐츠 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차세대 디지털 경험을 선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은 2020년 12월 31일 종료되며 남은 시점은 얼마 안 된다. 플래시 콘텐츠를 실행할 수 없게 되는 건 2021년 1월 12일이다. 이미 주요 플랫폼과 웹브라우저는 플래시 지원을 종료하고 일부러 앞으로 새로 공개할 플래시 콘텐츠가 없을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어도비 측 설명처럼 가능하면 빨리 삭제해두는 게 좋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