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길이·폭 확장 가능한 모듈형 자전거 짐받이

페달포터(PedalPorteur)는 모듈형으로 길이와 폭을 확장시킬 수 있게 해주는 자전거 짐받이다. 식료품을 대량 운반하거나 기구, 악기와 장비, 아이스박스와 공구상자 등 프레임을 확장해 많은 물건을 한꺼번에 옮길 수 있게 돕는 것.

이 제품은 좌우와 뒤쪽 방향으로 길이는 710mm, 폭은 530mm까지 변형해 확장시킬 수 있다. 표준형 외에도 양쪽에 대나무 사이드 레일을 내장해 일부 좌우와 뒤쪽 방향으로 밀어서 확장할 수 있는 스탠더드번들을 제공하며 뒤쪽 방향과 좌우로 모두 밀어 확장하는 내수성 폴리에스테르 버킷을 세트로 묶은 커퓨터 번들(Commuter Bundle)도 있다.

이 제품은 일상 속 다양한 요구에 맞춰 짐받이를 원하는 크기로 가변시킬 수 있다는 걸 장점으로 삼는다. 자전거나 전기 자전거 대부분에 장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