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이언맨이 유튜브로 전하는 ‘AI의 시대’

유튜브가 유튜브 오리지널 프로그램인 AI의 시대(THE AGE OF AI)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영상 시리즈물 진행은 아이언맨으로 잘 알려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맡았다. 모두 8화로 이뤄져 있으며 기계학습과 알고리즘, 컴퓨터비전, 빅데이터 같은 키워드를 알기 쉽게 해설하고 이와 연결되어 작동하는 AI의 정체를 분야별 혁신가와 함께 소개한다.

1화에선 킹콩과 아바타 등 영화 작품 속 특수 효과와 관련한 기업 소울머신즈(Soul Machines), 웰 아이엠의 AI 애니메이션 디지털 아바타 만들기 현장 등을 소개한다. 2화에선 근위축성 측색 경화증 ALS를 앓는 전 NFL 선수에 초점을 맞춰 대화가 어려워지는 건강 상태에 대해 구글이 음성 장애 커뮤니케이션을 돕기 위해 개발한 프로젝트 유포리아(Project Euphoria) 등을 소개한다. 2화까지는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3화 이상부터는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만 시청할 수 있다.

구글은 지난 9월부터 유튜브 오리지널 작품을 무료로 시청 가능하게 한 유튜브 프리미엄을 위해 매주 1편씩 에피소드를 추가하고 이전 에피소드는 무료로 전환하고 있다. 이 영상은 한글 자막은 곧바로 지원하지 않지만 자동 번역을 통해 볼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