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마트폰 전파 차단해주는 식탁보?

사멘(SAMEN)은 네덜란드어로 함께라는 의미다. 버지니아공대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식사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앞에 있기만 해도 1:1 대화의 질이 떨어진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그냥 스마트폰을 넣는 게 아니라 눈앞에서 사라지게 하는 게 중요하다.

이 제품은 식탁보다. 옆쪽에는 포켓을 달았다. 내부는 전파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포켓 안에 넣으면 전자파 차폐 신호 송수신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한다.

물론 이 제품은 아직 실제로 구입할 수 있는 건 아니다. 발전 가능성을 모색 중인 콘셉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기능과 디자인 혹은 제품화 등 가능성을 어떤 식으로 모색하게 될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스마트폰 중독에 빠진 사람이라도 조금은 인간다운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도와줄 제품이 되지 않을까.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