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실제 게임도 가능…레고로 만든 게임큐브

레트로 게임 하드웨어를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Retro Stash Repairs) 운영자 피터 네터(Peter Knetter)가 레고 블록으로 실제로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큐브를 만들었다. 게임보이 어드밴스 SP 케이스를 레고 블록으로 제작한 것.

케이스에는 게임보이 어드밴스 SP 접는 힌지도 재현했고 완성품은 외부 전면이 레고 블록으로 덮여 있다. 물론 게임큐브 전자회로까지 레고 블록으로 재현하는 건 어렵다. 지난 몇 년간 레고는 더 복잡해졌지만 레고 마인드스톰 키트 전자부품으로도 게임큐브 콘솔을 재현하고 작동하기에는 전원이 부족하다. 이에 게임큐브 작동을 위해 진짜 제품에서 내부 부품을 꺼내 레고에 이식했다. 또 레고에는 게임큐브 같은 색상이 없기 때문에 색상은 블루다.

그 뿐 아니라 당초 컨트롤러는 게임큐브 컨트롤러 전자 부품과 같은 새로운 부품을 이용해 100% 독자적으로 만들 생각이었지만 결국에는 원래 게임큐브 컨트롤러 내부 부품을 그대로 쓰고 레고로 덮는 형식을 취했다. 버튼이나 조이스틱, D패드 같은 건 모두 레고 블록으로 이뤄져 있지만 컨트롤러 자체는 확실히 작동한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