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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 간편한 쇼핑 기능‧왓츠앱 연동 등 新기능 공개

챗GPT 검색 기능이 강화되면서 쇼핑 기능이 추가되고, 인용 기능 역시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첫 번째 기능은 쇼핑. 검색 기능이 향상되어 상품 정보를 시각적으로 더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가 챗GPT 검색 옵션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챗GPT는 웹에서 관련 정보를 검색한다. 검색 후 사용자 프롬프트에 부합하는 상품을 이미지가 포함된 카드 형식으로 표시한다.

사용자가 해당 상품 카드를 클릭하면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가 나타나고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링크나 리뷰가 함께 제공된다. 표시되는 상품은 광고가 아니며 챗GPT가 독자 선별한 것이라고 한다.

쇼핑 기능은 4월 29일부터 챗GPT 플러스, 프로, 무료 이용자 및 로그인하지 않은 모든 사용자에게 순차적으로 제공되고 있다. 다만 전체 적용까지는 며칠이 소요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2번째는 왓츠앱(WhatsApp)을 통한 검색 기능. 사용자가 +1-800-242-8478 번호로 메시지를 보내면 챗GPT가 응답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3번째는 인용 기능 개선이다. 챗GPT는 응답 하나에 여러 인용을 포함할 수 있게 됐으며 더 많은 출처에서 정보를 조사하거나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인용이 응답 어느 부분을 참조하고 있는지를 명확히 보여주는 새로운 하이라이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도입됐다.

마지막은 트렌드 및 자동완성 기능이다. 챗GPT에서 검색할 때 트렌드 키워드를 표시하거나 사용자가 입력한 프롬프트와 관련된 추천 문장을 제시하는 기능이다.

오픈AI에 따르면 챗GPT 검색 기능은 오픈AI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능 중 하나로 지난 일주일 동안 10억 회 이상 웹 검색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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