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생‧가열 모두 진짜처럼…이번엔 인공 연어

뉴스쿨푸드(New School Foods)는 캐나다에 위치한 기업으로 식물성 연어를 제조하고 있다. 연구 개발에만 3년이 걸렸다는 이 인공 연어는 생이나 가열해도 진짜와 똑같이 식감을 재현하고 있다고 한다. 맛은 물론 성분도 고집하고 있어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은 진짜 연어와 거의 같은 양을 포함하고 있다.

다만 진짜 연어만큼 건강에 좋다는 건 아니다. 목적은 어디까지나 동물 웰페어나 환경을 배려하고 음식에 대한 선택지를 늘린다는 것이다. 뉴스쿨푸드 연어는 다른 식물성 대체 식품과 크게 다른 게 있다. 이는 제조 과정이 모두 냉장 기반이라는 것이다. 이를 생, 가열 이후 진짜처럼 실현하고 있다.

뉴스쿨푸드는 이미 설비를 이용해 식물성 연어를 생상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식물성 대체 식품보다 공장을 확장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다. 물론 아직 시작 단계지만 시험 공장 건축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