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트라이프로 매출을 비트코인 변환 가능?

온라인 결제 서비스 기업인 스트라이프(Stripe)가 대시보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타사 앱 메커니즘을 발표했다. 이 발표 이후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인 오픈노드(OpenNode)가 스트라이프용 앱 개발을 발표했으며 스트라이프 대시보드에서 비트코인 지갑 확인, 매출 비트코인 변환이 가능하다는 게 밝혀졌다.

스트라이프는 2022년 5월 24일 타사 앱을 대시보드에 추가하는 메커니즘을 발표했다. 스트라이프 사용자는 자신의 목적에 맞는 타사 앱을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앱 개발자는 전 세계 스트라이프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알릴 수 있다.

이 발표 이후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배포하는 오픈노드는 스트라이프용 앱을 발표해 스트라이프용 대시보드에서 매출을 비트코인으로 변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오픈노드용 스트라이트 앱 소개 페이지는 이미 공개되어 있으며 매출을 비트코인으로 변환할 때 스크린샷이 게재되어 있다. 소개 페이지에 따르면 비트코인 변환은 지불 후 곧바로 실행된다. 또 자신의 계좌에서 임의 금액을 비트코인으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대시보드에서 비트코인 지갑을 관리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용 앱 서리는 앞으로 몇 주 이내에 가능하다. 또 앱스토어에는 이미 이메일 전송 서비스인 메일침프,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드롭박스 등 앱이 등록되어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