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Meta)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실제 오프라인 매장인 메타스토어(Meta Store)를 5월 9일 연다. 장소는 메타 리얼리티랩 근방. 메타가 실제 매장에 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가상현실 헤드셋인 퀘스트2가 급성장 중인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지니고 있는 메타지만 시장 자체는 더 성장이 필요하다. 이번 실제 매장 오픈은 메타버스에 대해 더 많은 사람이 직접 방문해 확산될 수 있는 발걸음이 되도록 하는 게 목적이다.
매장 안에는 벽 같은 거대한 곡선 디스플레이가 있으며 메타 퀘스트2 헤드셋으로 보이는 세계를 비춰준다. 데모는 게임에 초점을 맞추고 비트 세이버, 골프+, 리얼 VR 피싱, 슈퍼내추럴 등을 플레이할 예정이다.
매장 오픈을 발표한 메타 공식 블로그에선 테크놀러지를 한 번 체험하면 장점을 더 잘 알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만일 의도대로 된다면 방문자가 친구에게 메타스토어에 가보라고 말하게 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마크 주커버그 CEO 역시 메타버스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가 다음에 뭘 만들어낼지 이를 느낄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머무르지 않고 자사 스마트 디스플레이인 포털, 레이밴 협업 스마트 선글라스 등도 전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실제 매장은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메타가 사용자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