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어린이를 위한 3단계 EV 오토바이 프로그램

스웨덴 EV 오토바이 기업 케이크(CAKE)가 아이를 위해 키즈 에볼루션 프로그램(The CAKE Kids Evolution Program)을 시작해 어린이용 자전거와 EV 오토바이 3대를 출시했다.

1세 반부터 4세까지는 페달이 없고 균형 감각을 기르는 타입이며 여기에 익숙해지면 페달로 젓는 자전거를, 6세가 넘으면 모터로 달리는 EV를 성장 단계에 맞춰 3단계로 갈아타게 된다. 아이는 곧 성장하기 때문에 1∼2년 정도면 다시 제품을 사야할 시기가 온다. 키즈 에볼루션 프로그램은 레디(Ready), 스테디(Steady), 고(Go) 3단계로 성장 단계별로 이를 보완해준다.

EV 오토바이 고는 600W에서 1.5kW까지 부모에 의해 설정이 바뀌며 최고 속도 40km/h까지 속도를 낼 수 있는 오프로드용이며 공도 사용은 불가하다. 모터로 달리는 오토바이에 익숙해지면 각국에서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는 연령대에 맞춰 어린용으로 바꿔탈 수 있다.

레디는 225달러, 스테디는 400달러, 고는 3,500달러이며 분할 지불도 가능하다. 전 세계 발송을 지원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