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 렌즈, 검색 사이트에서도 테스트 시작한다

구글 이미지 인식 엔진인 구글 렌즈(Google Lens) 테스트가 구글 검색 사이트로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구글 렌즈는 AI 처리를 활용해 카메라를 향한 곳이나 이미지에 찍혀 있는 물체를 인식한다. 이미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 뿐 아니라 데스크톱 버전 구글 포트나 크롬 브라우저에도 배포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보고는 시크릿 모드로 구글 검색 사이트에 액세스했을 때 검색창 오른쪽에 있는 음성 마이크 옆에 구글 렌즈 카메라 아이콘이 표시됐다고 한다. 또 이 카메라 아이콘은 구글 앱에도 채택되고 있는 최신 디자인이다.

이 아이콘을 탭하면 이미지를 드래그하거나 올려 구글 렌즈에서 검색을 시작할 수 있다. 그리고 검색 결과 오른쪽 대상물 제안과 비주얼 매치가 표시된다. 구글 렌즈를 구글 검색으로 확대하면 더 많은 사용자가 이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구글은 구글 렌즈를 구글 검색 표준 기능으로 제공하려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