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포티파이, 넷플렉스 관련 사운드트랙을 한곳에서

스포티파이(Spotify)가 넷플릭스 인기 프로그램과 영화 공식 사운드 트랙, 재생 목록과 팟캐스트를 한 곳에 모은 넷플릭스 허브(Netflix Hub)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넷플릭스 관련 재생 목록과 사운드 트랙은 지금까지 제공해왔지만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형태다. 이런 협업은 2019년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에 이은 2번째다.

넷플릭스 허브에선 오징어게임과 카오보이 비밥, 나르코스 등 재생 목록과 사운드 트랙 외에도 넷플릭스 관련 팟캐스트(Okay, Now Listen, Netflix Is A Daily Joke, 10/10 (Would Recommend) , The Crown: The Official Podcast)도 갖추고 있다.

서부극 영화 더하더데이폴(The Harder They Fall) 앨범에선 스포티파이 전용 콘텐츠로 사운드트랙 제작 무대나 아티스트에 의한 음성 해설을 제공한다. 페이퍼 하우스(La Casa De Papel)에선 퀴즈에 답하면 맞는 캐릭터와 사운드 트랙을 찾을 수 있는 캐릭터 매치 플레이리스트도 제공한다.

음악 전송 서비스로는 스포티파이 외에도 애플뮤직이나 아마존 뮤직 등이 있지만 이들 모두 넷플릭스 경쟁 영상 전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점에서 동영상 전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스포티파이는 넷플릭스가 제휴하기 쉬운 상대라고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넷플릭스 허브는 미국과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영국, 아일랜드, 인도 내 무료와 프리미엄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