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위딩스, 아날로그시계 외형에 ECG 기능까지…

스캔워치 호라이즌(ScanWatch Horizon)은 위딩스(Withings)가 발표한 것으로 아날로그시계에 스마트 시계 기능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라인업에 ECG 기능을 탑재한 것이다.

43mm 직경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10기압 방수를 대응하며 사파이어나 시간 경과를 측정하기 위한 회전 베젤을 포함한 외형은 완전히 아날로그 냄새를 풍긴다. 물론 여기에 ECG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용두와 베젤을 통해 30초 측정을 끝낼 수 있다. 심박수와 SpO2 측정도 대응한다. GPS는 탑재하지 않았지만 스마트폰 GPS와 연동해 실행 경로를 추적할 수 있고 고저차도 기록할 수 있다. 걷기와 달리기, 수영 등 30개 이상 일상 활동을 자동 인식한다.

페이스 상단에 작은 P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스마트폰 알람 외에도 현재 보행이나 호흡주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쪽 서브 다이얼은 매일 활동 목표 진척 상황을 퍼센트로 표시해준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30일이지만 시계 표시와 활동 추적만 하는 파워리저브 모드를 이용하면 추가로 20일 더 쓸 수 있다. 가격은 499.95파운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