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소니 “AI자회사·플레이스테이션 협력, 게임 에이전트 개발중”

소니가 5월 26일 열린 경영방침설명회에서 자사가 설립한 AI 연구 전문 자회사인 소니AI(Sony AI)와 플레이스테이션이 협력해 게임에서 사용되는 AI 개발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소니는 2019년 11월 AI 연구 전문 자회사인 소니AI를 설립한 바 있다. 소니AI는 소니그룹이 보유한 이미징과 감지 기술 등 모든 사업 영역에서 변화와 새로운 사업 분야 창출에 기여하는 걸 목표하고 한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계획은 밝혀지지 않았다.

이번에 소니 측은 게임 경험을 풍부하게 하기 위한 노력 일환으로 소니AI와 플레이스테이션간 협업을 한다면서 AI 강화학습을 활용해 게이머 상대 또는 파트너가 될 게임 AI 에이전트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지금까지보다 더 똑똑한 게임 ai가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 등 다른 기업도 게임 내 AI 개발에 착수하고 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노력이 순수한 연구만을 염두에 둔 것이라면 소니는 게임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춘 것이라는 분석이다.

소니는 지난 4월 자신 대신 게임을 플레이해주는 AI 기술 특허를 신청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이 기술은 AI가 게이머 조작을 학습해 게이머 대신 게임을 계속해줄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