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MS, 교육용 스타일러스 클래스룸 펜2 발표해

마이크로소프트는 4월 21일(현지시간) 교육기관용으로 저렴한 서피스용 스타일러스인 클래스룸 펜2(Classroom Pen 2)를 발표했다. 미국에서 4월 27일 출시되며 가격은 20개 세트 399.80달러 그러니까 개당 19.99달러다. 정상적인 서피스 펜이 99.99달러라는 걸 감안하면 5분의 1 가격이다.

2019년 출시된 초대 클래스룸 펜은 20개에서 799.80달러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펜은 절반 가격이다. 물론 단순히 가격 인하 뿐 아니라 몇 가지 개선도 있다. 디자인이 변경되어 인클로저도 길어졌다. 덕분에 모든 학생이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또 서피스 프로와 서피스 고 커버에 부착하는 클립을 추가한 것도 디자인 변경 사항이다. 이를 통해 휴대할 때 분실도 적어질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영국 웰링턴칼리지는 서피스를 도입해 연간 380만 장 종이를 절약했다고 한다. 또 프린터 용지와 토너를 구입하지 않아도 장치 대당 120파운드를 절약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