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M1 맥 매출, 이미 인텔 맥 웃돌고 있다

팀쿡 애플 CEO는 지난 4월 21일 이벤트(Spring Loaded)에서 이미 M1 맥 라인업 매출이 맥 전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맥을 웃돌고 있다는 걸 분명히 했다.

지난 이벤트에서 팀쿡 CEO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애플실리콘 M1 칩 기반 맥에 대해 놀라운 시작을 할 수 있었다며 M1을 탑재한 모든 맥에 전혀 다른 클래스 제품으로 재탄생했다고 밝힌 바 있다.

발표 이후 팀쿡 CEO는 M1 라인업이 맥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발언했다. 구체적인 숫자를 나타내지는 않았지만 21일 현재 3종 밖에 없지만 M1 기반 맥이 인텔 칩 탑재 16인치와 13인치 맥북 프로, 21.5인치와 27인치 아이맥, 하이엔드 맥 프로 5종 합계를 웃돌았다고 사실상 인정한 형태다.

최근에는 아이맥 프로와 인텔 아이맥 일부 구성을 단종하고 있기 때문에 인텔 맥이 불리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느낌은 있지만 M1 맥은 팀쿡이 말하는 어느 때보다 호조이며 맥 비즈니스를 지탱한다는 건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