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중단됐던 구글 개발자 이벤트, 올해는 온라인 개최한다

구글은 매년 개발자 이벤트 구글I/O(Google I/O)를 개최하고 있다. 하지만 2020년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중단한 바 있다. 그런데 2021년에는 구글I/O가 온라인 개최될 것이라고 한다.

구글I/O 2021 개최 일시는 2021년 5월 18∼20일까지 3일간이다. 참가비는 무룡이며 공식 사이트를 통해 등록하면 워크숍과 구글 제품 전문가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질의응답 세션 참석을 위한 자리를 예약할 수 있다.

구글I/O 2021 온라인 개최를 발표하면서 가장 주목을 끈 건 안드로이드 차기 메이저 버전인 안드로이드12(Android 12)다. 이미 개발자 프리뷰 버전이 공개되어 있으며 영상 압축 형식으로 AVIF를 새롭게 채택하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안드로이드12 외에도 구글은 더 저렴해진 무선 이어폰 픽셀버드(Pixel Buds)와 픽셀5 저가판인 픽셀5a(Pixel 5a)를 발표할 것이라는 예측 보도가 나오고 있다.

한편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역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구글I/O 부활을 발표했다. 또 연례 개발자 행사를 완전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게 구글만 있는 건 아니다. 애플 WWDC와 마이크로소프트 빌드(Microsoft Build) 역시 2021년에는 완전 온라인 개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