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피아트가 함께 만든 500대 한정 ‘헤이구글카’

이탈리안 콤팩트 해치 자동차인 피아트 500(Fiat 500)에 구글 협업을 더한 특별 차량인 피아트 500 패밀리 헤이 구글(Fiat 500 Family Hey Google)이 등장했다.

이 시리즈는 표준 해치백 500 외에 크로스 오버 타입인 500X, 다목적 사양 500L. 여기에 최신 버전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탑재해 탐색 설정 등 음성 조작에 대응하는 기능은 물론 원격으로 하지만 자동차 마이 피아트 액션(My Fiat Action) 기능과 텔래매틱스 기능과 연계해 스마트폰이나 구글 네스트 허브로 연료 잔량과 타이어 공기압 확인, 도어 잠금 확인, 비상 라이트 점등 등 조작이 가능하다.

자동차 위치와 주행 상황에서도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만일 도난이나 과속을 계속하는 것 같으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구글 기능을 통합한 차량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피아트 500은 디자인 면에서도 헤이 구글 로그 배치를 인쇄한 펜더와 방향 지시등 램프에 표시한다. 창 옆에 구글 컬러 도트 무늬 장식도 더했다. 또 인테리어도 시트 디자인 역시 컬러 도트 패턴 등 외부에서도 헤이 구글 로고가 표시된다.

이 차량은 500대 한정으로 이탈리아와 영국, 스페인,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벨기에, 네덜란드, 폴란드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1만 6,005파운드에서 2만 3,264파운드 사이다. 모든 구매자에게는 구글 네스트 허브와 피아트 키 커버 등을 포함한 웰컴 키트를 함께 제공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