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리믹스 기능 발표한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Instagram)이 4월 1일 최대 30초 짧은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는 릴 동영상과 협업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리믹스를 추가했다.

이 기능은 말하자면 틱톡에서 듀엣(Duet) 기능을 인스타그램에 복사한 것. 좋아하는 릴 동영상을 선택하고 메뉴에서 해당 릴 동영상을 리믹스로 선택하면 화면이 2분할되어 왼쪽에는 선택한 릴 동영상, 오른쪽에는 새로 촬영한 릴 동영상이 표시된다. 촬영한 동영상은 릴에 게시할 수 있다.

앞으로 새로 게시되는 릴 동영상은 기본적으로 리믹스가 활성화되어 의도적으로 해제하지 않는 한 누구나 리믹스를 만들 수 있다. 또 지금까지 게시된 릴 동영상에 대해서도 작성자 본인이 동영상마다 리믹스를 활성화하면 리믹스 작성이 가능하다.

리믹스를 이용해 친구 릴 동영상에 반응할 수도 있다. 틱톡 듀엣과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에서도 인기 기능이 될 수도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