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테이블코인 USDC 지원 발표한 비자

비자가 오픈소스 블록체인 기술로 알려진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스테이블코인 중 하나인 USDC(USD Coin) 지원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알프레드 켈리 비자 CEO는 이미 이전에 인터뷰 중 스테이블 코인을 시야에 넣고 있다는 점을 밝힌 바 있다. 지금까지 비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은 달러 등 법정 통화만 가능했으며 디지털 통화로 구축된 비즈니스에선 비용과 복잡성이 증가될 수 있었다.

앞으로 비자는 디지털 통화 결제를 암호화 자산 은행인 앵커리지(Anchorage)가 맡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암호화 자산 대응 직불카드 분야에서 비자와 협력 중인 크립토닷컴(Crypto.com)을 통해 USDC를 비자에 보내 결제를 할 팡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비자는 테스트를 거듭하고 1년 뒤에는 다른 파트너에게도 USDC 결제 기능을 제공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 비자의 경쟁자인 마스터카드 역시 2021년 안에 암호화 자산 대응을 예정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