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이슬란드 화산에 뛰어든 드론이 촬영한 장면

지난 2021년 3월 19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네스 반도에 위치한 파그라달스피아들(Fagradalsfjall) 화산이 분화해 마그마를 쏟아냈다. 용암이 끓어오르는 분화구에 드론을 날린 사진작가가 고열로 손상된 드론 사진과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아이슬란드 드론 촬영가(Garðar Ólafs)는 인스타그램에 집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화산이 폭발하고 있다는 건 특별한 느낌이라며 레이캬네스 반도는 아이슬란드에서 전혀 주목하지 않던 지역이지만 지난 며칠 동안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가 됐다고 밝혔다.

지난 몇 년간 아이슬라늗 자연을 담은 다양한 동양상을 촬영해온 그는 곧바로 DJI 드론으로 폭발 현장에서 분화구 바로 위를 파악, 촬영을 감행했다. 그는 화산에 드론을 날려 화구를 바로 위에서 보면 멋질 것으로 봤다며 드론 카메라에서 분화하는 마그마 밖에 보이지 않을 때까지 드론을 강하시켰다고 밝혔다. 곧바로 상승시켜 가까스로 드론은 귀환했지만 고열에 노출된 본체 부분은 녹아 있었다고 한다. 또 드론 하단에 위치한 조명과 센서류도 파손되어 비행하면 시스템이 오류를 냈다고.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