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벤츠 F1팀과 콜라보한 샤오미 전동 스쿠터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 에디션(Mercedes-AMG Petronas F1 Team Edition)을 공식으로 담은 전동 스쿠터인 미 일렉트릭 스쿠터 프로2(Mi Electric Scooter Pro 2)가 샤오미에서 출시된다. 미 일렉트릭스쿠터 프로2는 이미 2020년 7월부터 판매해왔지만 이번 F1팀과의 합작을 실현한 것. 유명한 메르세데스벤츠의 브랜드 메시지(The Best or Nothing)와 친숙한 벤츠 로고로 깔끔하게 디자인한 프레임이 돋보인다.

샤요미가 선보이는 만큼 스마트폰과 함께 관리할 수 있는 LCD 화면 컨트롤 패널을 표준 장비로 갖추고 있다. 주행 속도와 모드 체크, 전조등과 점등 조작 등을 달리면서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 기존 미 일렉트릭 스쿠터 프로2보다 주행 성능도 끌어올려 최고 속도는 25km/h이며 완전 충전하면 45km까지 연속 주행할 수 있다. 최대 경사 20도 언덕에서도 강력한 모드로 편안하게 오를 수 있다고.

무엇보다 특별 사양이지만 판매 가격은 799유로를 유지하고 있다는 게 매력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