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 모바일 검색 결과 심플하게 바꿨다

구글이 1월 22일(현지시간) 모바일용 구글 검색 결과 표시 디자인을 리뉴얼한다고 발표했다.

구글 디자이너인 에일린 쳉(Aileen Cheng)은 원하는 걸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싶었다는 말로 새로운 디자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새로운 디자인은 정보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지금까지 상자 모양 디자인이나 그림자 등 장식을 줄이고 평면으로 깔끔한 느낌을 준다. 또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서체를 크게 했다. 글꼴도 안드로이드나 G메일 등에 이미 사용되고 있는 구글 독자 글꼴을 이용한다.

또 구글 로고를 참고로 둥근 아이콘이나 이미지로 곁들였다. 구글 검색 결과는 단순히 결과를 표시할 뿐 아니라 관련 정보나 이미지, 동영상 등을 표시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렵다는 인상도 있었다. 새로운 디자인은 이를 해소하고 필요한 정보에 접근하기 쉬워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