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수냉·공냉 모두 고려한 레이저표 게이밍 PC 케이스

레이저 토마호크 ATX(Razer Tomahawk ATX)와 토마호크 미니-ITX(Tomahawk Mini-ITX)는 게이밍 주변기기 업체인 레이저가 선보인 PC 케이스다. 이들 제품은 양쪽에 회전 강화 유리문을 갖춰 내부가 보이며 케이블 관리도 내장, 내부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수냉 유닛도 대응하고 크로마 RGB(Chroma RGB)를 지원해 7색으로 빛나는 조명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게이밍 PC 케이스에 초점을 맞춰 설계했다. 뒤쪽 뿐 아니라 위쪽에서도 발열 처리를 위한 공기 순환 패널을 갖췄고 전면과 바닥에서 차가운 공기를 끌어들여 공냉을 고려한 설계를 적용했다. 여기에는 내장 먼지 필터를 더해 먼지 입자를 차단해 먼지투성이가 되어 성능이 떨어지지 않도록 했다.

또 사용자 지정 또는 일체형 수냉 유닛도 지원한다. 미니-ITX는 최대 240mm ATX라면 360mm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열과 먼지는 PC의 적인 만큼 상당한 준비를 하고 있는 셈이다.

정면이 아니라 상판 전면 가까운 영역에는 USB 3.2 Gen2 타입C 단자, 스트리밍에 적합한 마이크 전용 단자, 마이크와 헤드폰 복합 단자, USB 타입A 단자 2개를 배치했다. 손이 닿기 쉬운 위치여서 상당히 편하다.

크로마 RGB는 150여 개 지원 게임에 맞춰 동적으로 반응해 PC 케이스와 바닥 틈새에서 1,680만 색상을 통해 극채색을 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