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인도에 온라인 스토어 여는 애플, 시장 공략 강화한다

애플이 9월 23일 인도 온라인 스토어를 연다. 현재 애플의 인도 판매는 타사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매장에 의존하고 있다. 온라인 스토어는 하드웨어 보증 기간을 최대 2년 연장하는 애플케어+(AppleCare +), 고객이 이전 모델을 반품하고 새로운 아이폰을 구입할 때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는 거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제껏 인도에서 이용할 수 없던 서비스다. 그 뿐 아니라 고객은 사용자 정의 맥도 손에 넣을 수 있다.

디어드리 오브라이언(Deirdre O’Brien) 애플 소매·인사 수석 부사장은 성명을 통해 자사는 사용자가 기술을 이용해 인터넷에 연결하고 배우고 창의력을 발휘하고 있다는 걸 알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팀쿡 애플 CEO는 이미 인도 내 온라인 스토어 시작 예정을 인정한 바 있으며 애플은 내년 인도 첫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할 예정이기도 하다.

애플은 인도 고객에게도 대출 옵션을 제공할 계획도 있다. 학생은 애플 제품이나 액세서리를 추가 할인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0월부터 전문 크리에이터에 의한 음악과 사진에 대한 무료 온라인 세션도 개최한다.

인도 온라인 스토어 개설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시장 99%를 차지하는 인도에서 애플이 비즈니스에 새로운 장을 열려는 시도다. 애플은 지난 몇 년 동안 인도에서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7월 아이폰 위탁 제조사인 폭스콘이 인도에서 아이폰11 조립을 시작했다. 애플이 인도에서 현재 세대 아이폰을 현지 조립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인도에서 애플을 포함한 스마트폰 제조사가 조립을 직접 하면 인도 정부가 수입 전자 제품에 부과하는 20% 수입 관세를 피할 수 있다. 애플은 또 이미 인도에서 애플뮤직과 TV+ 등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 애플뮤직과 TV+는 개별 서비스 월 이용료 99인도루피에 이용할 수 있다. 또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미국에서 1,099달러지만 인도에서 1,487달러에 살 수 있고 미국에서 249달러에 판매하는 에어팟 프로는 인도에서 341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