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삼성전자 올들어 3번째 언팩 이벤트 연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5일 갤럭시노트20 시리즈, 9월 1일 갤럭시Z 폴드2 언팩(Unpacked) 이벤트를 개최한 바 있다. 그런데 9월 24일 3번째 언팩 이벤트 개최를 발표했다. 행사에 내건 슬로건(Unpacked for Every Fan)에 따라 갤럭시S20 팬 에디션(Galaxy S20 Fan Edition)이 발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팬 에디션은 배터리 결함 리콜됐던 갤럭시노트7을 재사용한 갤럭시노트 팬 에디션을 떠올릴 수 있다. 갤럭시S20 팬 에디션도 이와 마찬가지로 갤럭시S20 부품을 활용한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실질적으론 갤럭시S10 라이트와 마찬가지로 갤럭시S20 라이트라고 부를 만한 저가형 모델이다.

구체적인 사양은 알 수 없지만 지금까지 나온 정보에 따르면 6.2인치 120Hz 구동은 유지하되 화면 해상도는 1080p다. 후면 카메라도 렌즈 3개 그대로이며 망원은 3배줌 800만 화소다. 기존 라이트 버전과 같은 취급을 하면 단독 이벤트가 될 필요는 없겠지만 그 밖에 다른 발표가 있을지 모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