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여기…두카티표 트레킹용 e자전거

e-스크램블러(E-SCRAMBLER)는 두카티가 선보인 전기 자전거다. 전통적으로 두카티는 빨간색이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이 제품은 노란색이다. 공식 사이트에선 이 제품이 오토바이에서 옮겨온 트레킹용 전기 자전거라고 소개하고 있다.

외형 자체는 크로스 바이크지만 노란색 뿐 아니라 프레임 구조로 차체 중심에 낮은 무게 중심이 오도록 설계했기 때문에 가솔린 차량 스크램블러와 같은 핸들 조작을 체험해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모터는 시마노 250W E8000, 충전지는 504Wh를 썼고 기어는 Sram NX 11단 변속, 타이어는 피렐리(Cycl-e GT)를 장착헀다. 또 서스펜션을 더한 프런트 포크와 203mm 디스크 브레이크는 Sram Guide T 유압 4pod 캘리퍼를 채택했다.

이 제품은 이탈리아 제조사인 푸톡이바이크(Thok Ebikes)와 공동 개발한 것이다. 오토바이 제조사가 만든 전기 자전거로는 이전에 할리데이비슨이 선보인 E-바이시클(E-Bicycle)이 있었다. 이 제품 역시 크로스 바이크였지만 두카티는 MTB 전기 자전거도 만들고 있다. 가격은 3,699유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