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카이프, 배경 이미지 사용자 정의 지원한다

스카이프가 배경 이미지 사용자 정의 기능을 지원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증가하면서 줌과 마이크로소프트 팀스 등 화상회의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줌은 배경 사용자 정의 기능으로 지저분한 집이 찍히지 않게 해준다. 이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팀스 역시 4월 초 이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스카이프는 배경을 흐리게 해주는 기능은 있었지만 배경 이미지는 대응하지 않아왔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을 시작한 것.

다만 조금 까다로워 모든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건 아니다. 배경 이미지는 사용자 정의할 수 있지만 스카이프 공식 사이트에서 내려 받을 수 있는 스카이프 버전 8.59.0.77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스카이프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치하는 스카이프 포 윈도10(Skype for Windows 10)도 있지만 이 서비스는 배경 이미지를 지원하지 않는다.

스카이프 대응이 뒷전이 된 건 마이크로소프트가 화상횡의에 팀스를 사용하는 쪽으로 유도하려는 가능성도 있을 수 있다. 코로나19가 잦아들어도 재택근무와 화상회의 습관은 뿌리를 내리게 될 수도 있다. 이런 의미에선 선택권이 늘어나는 건 좋은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