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고프로 킬러? 인스타360 모듈식 액션캠

인스타360이 라이카와 손잡고 렌즈교환식 디자인을 갖춘 조립형 액션캠 인스타360 ONE R(Insta360 ONE R)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손쉽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는 렌즈 모듈을 지원해 듀얼렌즈로 360도 촬영을 하다가 일반 액션캠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360도 듀얼 렌즈와 4K 광각, 1인치 광각 모듈 등 3가지 렌즈를 제공한다. 이 중 라이카와 손잡은 1인치 광각 모듈은 흔들림 방지 기술 플로우스테이트(FlowState)를 지원하며 5.3K 해상도를 이용할 수 있다.

인스타360 ONE R은 듀얼렌즈 모듈로 모든 방향을 한꺼번에 커버할 수 있는 렌즈 2개를 통해 5.7K 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으로 실시간 360도 미리보기를 할 수 있고 컬러 플러스, HDR, 적외선 촬영 같은 기능도 지원한다. 4K 60프레임을 지원하는 4k광각 모듈을 이용하면 8배 슬로모션 촬영 같은 것도 할 수 있다. 또 호환 드로닝 완전히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360도 시야를 담아내는 항공 모드(Aerial Mod)도 즐길 수 있다. 스타랩스(Starlapse) 모드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노출 설정을 보정해 밤하늘 뷰를 타임랩스로 기록할 수 있으며 플래시컷(FlashCut)을 통해 콘텐츠를 자동 인식해 테마별로 분류, 자동 영상 편집을 해준다.

이 제품은 AI 기반 컴퓨터비전을 통한 추적 기능도 제공한다. 추적할 피사체를 손가락 탭으로 선택하면 피사체를 프레임 중앙에 고정하고 장애물에 가려져도 위치를 기억했다가 바로 추적을 시작할 수 있다. 또 인비저블 셀피 스틱(invisible selfie stick)을 통해 액션캠 그립이 보이지 않게 공중에서 각도를 설정하고 비디오 게임 형태 3인칭 시점을 쉽게 촬영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IPX8 방수 등급을 지원해 5m 수심까지 방수를 지원하며 다이브 케이스를 장착하면 60m까지 이용할 수 있다. 온보드 마이크 2개를 갖췄고 자동으로 바람 소리를 감쇄해 선명한 음향을 담아낸다. 그 밖에 음성 제어 기능을 통해 간단한 명령으로 액션캠을 제어할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