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 검색, 동물을 AR로 보여준다

구글이 모바일에서 특정 동물을 검색하면 해당 동물을 3D 모델로 표시하고 실제 풍경을 곁들여주는 AR 기능을 내놨다.

예를 들어 구글 앱에서 호랑이를 검색하면 일반적인 설명 이후 카드(Meet a life-seized tiger up close)가 표시된다. 이 중 3D로 보기(View In 3D)를 선택하면 3D 모델이 표시되며 원하는 각도에서 볼 수 있다. 여기에서 주위 공간에 표시하기 기능을 선택하면 AR 기능을 통해 실제 풍경을 곁들여 볼 수 있게 되는 것.

다만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안드로이드는 AR코어(ARCore), 아이폰은 AR키트(ARKit) 등 AR 지원 기종에 한한다. 검색어 역시 영어만 가능하다. 구글앱에서 검색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면 볼 수 있다.

물론 모든 동물이 준비되어 있는 건 아니다. 호랑이나 펭귄, 상어, 염소, 악어 같은 건 볼 수 있다. 이 기능은 지난 5월 열린 구글 I/O 2019 기간 중 발표된 것이다. 앞으로 구글은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 삼성전자, 볼보 등과 제휴해 타사 AR 객체도 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