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CTO가 말하는 2024년 이후 기술 트렌드는 뭘까요.
버너 보겔스 아마존 CTO가 밝힌 2024년 기술 동향이 전망한 바에 따르면 첫째 생성형 AI와 문화 접목. 둘째 팸테크 본격화, 셋째 AI 어시스턴트가 개발자 생산성 재정의, 넷째 기술 혁신 속도에 맞춘 교육 진화 등을 들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중국 바람이 더 거세질까요. 테슬라가 2023년 4분기 49만 5,000대를 생산해 48만 4,507대를 납차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이 수치는 애널리스트 예측치 웃돌지만 중국 전기차 제조사인 BYD가 같은 분기 52만 6,409대를 판매한 것에 비하면 적습니다. 이에 따라 BYD는 테슬라를 제치고 2023년 4분기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차량을 판매한 제조사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가 한 인터뷰에서 비즈니스 가치 상승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이에 따르면 첫째 매일 업무를 마치 첫날 업무로 취급하는 것. 둘째 일부 기업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지표에 의존한다며 지표로 비즈니스를 관리하려고 하면 지나치게 복잡하게 생각하게 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셋째 회사나 팀에서 직원과 멤버가 적절히 발언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는 것. 넷째 불만 고객이 있음에도 지표가 다르다면 적절한 데이터로 지표 재배치 필요하다는 점. 5번째 회의할 때 중요한 건 문서는 회의 중 배포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퍼즐 게임인 테트리스는 마지막까지 플레이할 수 없어 최종 블록을 지우지 못하고 게임 오버가 된다고 여겨져 왔죠. 그런데 13세 소년 블루 스쿠티가 이 벽을 깨고 레벨 157에서 더 이상 게임 화면이 진행되지 않는 킬스크린 상태에 도달, 테트리스를 완전 공략하는데 성공했다고 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최종 점수는 685만 560점, 라인수는 1,511이었다고 하는데요. 패미콘 버전 테트리스의 킬스크린 도달은 AI를 빼면 출시 34년 만에 처음이라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생성형 AI 어시스턴트 도구인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을 윈도10과 11에 표준 탑재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윈도11 표준 키보드에 새롭게 코파일럿 키를 추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윈도 표준 키보드에 새로운 키가 추가되는 건 무려 30년 만의 일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