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판타지 지도 자동 생성해주는 서비스?

판타지맵 생성기(Azgaar’s Fantasy Map Generator)는 상상 속 가상 판타지 지도를 만들어주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반지의 제왕이나 왕좌의 게임 같은 걸 보면 중간계 지도가 있고 호빗이 어디에 어떻게 있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지도를 함께 제공하기도 한다. 이 같은 가상 판타지 지도는 스토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어떤 종족이 어디쯤 살고 있는지 분포도나 세력을 상상 속에 손쉽게 포함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판타지맵 생성기는 F7 버튼을 눌러 불러들일 때마다 새로운 판타지 지도를 보여준다. 국가명은 물론 강변에 있는 작은 지명까지 만들어내는 등 세심하게 생성한다. 숲이나 산 같은 걸 나타내는 기호도 있다. 랜덤 생성 외에 직관적으로 지형을 그릴 수도 있다. 화면 왼쪽에 위치한 메뉴 화면에서 국가 색상과 국경 표시, 색상 변경 같은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것. 좋아하는 지도가 생성됐다면 저장을 할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