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로열티 프리 음원 자동 생성해주는 AI 서비스

동영상 전송이나 이벤트로 BGM을 흘릴 때 로열티 프리 음원이 아니면 사용료를 지불해야 한다. 하지만 로열티 프리이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곡은 좀처럼 찾기 어렵다. AI 뮤직 제네레이터(AI Music Generator)는 로열티 프리인 곡을 코드나 템포를 자신 취향에 맞게 조정해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주는 기본은 무료인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버튼(START FOR FREE)을 누르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사인(SIGN UP FOR FREE)을 누르면 된다. 이용약관 등에 동의하고 프로모션 이메일 여부를 묻는 체크 박스는 제거한 뒤 계속 버튼을 누른다. 크리에이티브 활동 여부, 좋아하는 곡 타입 등을 물은 뒤 계정 생성이 끝난다.

노래를 다운로드하려면 노래 축소판 오른쪽 아래에 표시되는 빨간색 원형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화면 아래쪽에는 사용자 정의 화면이 표시되는데 곡 템포나 코드, 타이틀 등을 정한 다음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노래가 자동 재생된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용자 정의를 바꾸면 된다.

다운로드는 MP3나 WAV 포맷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기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1개월당 10곡까지 가능하다. 연간 89달러 혹은 월 9.99달러 유료 플랜을 이용하면 악곡 다운로드 수 무제한, 상용 이용 가능, 스템 데이터 다운로드 월 5곡까지 가능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