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덕덕고, 맥용 데스크톱 브라우저 베타 버전 내놨다

사용자 보안을 강조하는 인터넷 검색 엔진인 덕덕고(DuckDuckGo)가 웹브랑저 덕덕고 베타 버전을 맥OS용으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윈도 버전도 내놓을 예정이다.

덕덕고는 iOS와 안드로이드용 웹브라우저를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용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데스크톱용 웹브라우저인 덕덕고 포 맥(DuckDuckGo for Mac)을 초대 형태 베타 버전으로 제공하기 시작한 것.

크로뮴(Chromium) 기반으로 블링크(Blink)를 렌더링 엔진으로 삼는 웹브라우저가 많지만 덕덕고 포 맥 렌더링 엔진에는 WKWebView API를 통해 애플 웹킷(WebKit)을 채택하고 있다. 맥 내장 브라우저 엔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맥OS를 업데이트하면 덕덕고 포 맥 역시 기능과 보안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게 특징이다. 그래픽은 이미 크롬보다 빠르며 추적기를 차단해 크롬보다 처리해야 할 데이터량이 60% 적을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덕덕고 포 맥은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표시되는 쿠키 사용에 동의할지 묻는 팝업을 자동 관리하고 가능한 한 HTTPS 연결을 사용하고 트래커를 차단하며 사이트마다 저장된 웹사이트 데이터를 클리어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독자 암호 매니저를 탑재해 다른 브라우저나 서비스(1Password, LastPass) 등으로부터 암호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또 다른 브라우저로부터 북마크 동기화 구현도 예정되어 있다. 북마크와 비밀번호 등 인앱 데이터는 기기에 로컬 저장되며 사용자를 뺀 덕덕고를 포함해 액세스할 수 없도록 설계되어 있다.

덕덕고에 따르면 윈도 버전 웹브라우저도 곧 등장한다. 윈도 버전이 맥OS 버전과 같은 접근이라면 윈도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WebView2)를 채택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