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두드리면 무선 충전 영역 알려주는 데스크

놈 모뎀B(Norm Model B desk)는 심플한 책상이지만 콘센트와 USB 단자, 무선충전 기능을 내장한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콘센트와 USB 타입C 단자 그리고 무선 충전을 내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책상 왼쪽 위에 방적 콘센트가 있고 옆에는 100W 출력이 가능한 타입C 단자가 준비되어 있다. 오른쪽 위에는 맥세이프 충전에 대응한 무선 충전 영역도 갖추고 있다. 책상을 더블탭하면 충전 지역이 표시되는 것도 눈길을 끈다.

책상 재질은 소릴드 아크릴 스톤이다. 수술대에 사용하는 것과 같은 재질로 흠집에 강하고 위생적이다. 다리는 A6061 알루미늄으로 다리 끝 PVC 재질 조정으로 지면으로부터 진동을 줄여준다. 또 책상 본체는 촉각 피드백을 탑재하는 애드온도 마련되어 있다. 책상에 하중에 걸리면 진동으로 알려줘 자세 제어에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