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드 시뮬레이터(Covid Simulator)는 미국 질병예방관리센터 CDC 통계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에 코로나19를 널리 퍼뜨려 혼란을 일으키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코비드 시뮬레이터는 어떤 기업에서 코로나19가 어떻게 퍼지는지 감염 확대를 방지하기 위해 뭘 할 수 있는지 모색해 가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혼란을 위해 직원을 억지로 코로나19에 감염시키거나 코로나19로 변이시킬 수 있으며 감염 확대를 막기 위해 직원에게 마스크 착용이나 백신 접종을 의무화할 수 있다.
게임을 시작하면 직원 수와 감염자 수, 백신 접종자 수를 결정할 수 있다. 흰색 인간 모습으로 표시된 직원을 개별적으로 코로나19에 감염시키거나 백신 접종이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할 수 있다. 또 반백신 운도이나 백신 추천 운동을 실시하거나 대체의료를 선택하도록 해 코로나19 치료약으로 기대되거나 효과가 의심스러운 구충약, WHO 비추천 항말라리아제 등을 접종받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 목표는 콜로나19가 만연하는 가운데 어떻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다. 덧붙여 수익이 마이너스가 되어도 게임은 끝나지 않고 직원과 코로나19간 관계를 계속 볼 수 있다. 코비드 시뮬레이터 가격은 2.99달러이며 무료 데모 버전도 공개되어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