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후오비, 러시아 펀드 참여한다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가 암호화폐 관련 규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러시아 국영 은행인 VEB(Vnesheconombank)의 이노베이션 펀드에 참여했다.

VEB 이노베이션 펀드는 러시아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한편 현지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을 전 세계에 확산시키는 걸 목적으로 지난 2011년 시작한 것이다. 후오비가 참여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센터는 VEB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기술을 촉진시키기 위해 설립한 것이다.

VEB 측은 전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암호화폐 거래소와 제휴한 목적 중 하나로 후오비가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경험이 있고 이를 디지털 자산에 대한 법적 조정을 할 때 참고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히고 있다. 후오비의 이 같은 전문성이 법적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얘기다. 물론 VEB는 후오비 외에도 이더리움재단이나 러시아 블록체인 플랫폼인 웨이브(Waves) 등과도 제휴하는 등 암호화폐 관련 제휴를 진행해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