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국가에서 게임 콘텐츠 전달을 시작하는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나이트스쿨스튜디오(Night School Studio)를 인수한 게 밝혀졌다.
넷플릭스는 지난 7월 게임 전달을 시작한다고 보도가 나온 바 있다. 8월에는 폴란드에 한정해 게임 배달 서비스인 넷플릭스 게임을 실제로 시작했다.
이런 넷플릭스가 어드벤처 게임인 옥슨프리(Oxenfree) 개발사인 나이트스쿨스튜디오를 인수한 게 밝혀진 것. 나이트스쿨스튜디오는 2014년 설립 이후 게임 4개를 출시하고 있다. 또 2022년 옥슨프리 속편 격인 로스트 시그널(Lost Signals) 개발에 노력 중이다.
나이트스쿨스튜디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넷플릭스에 인수된 사실을 발표했다. 나이트스쿨스튜디오 측은 넷플릭스는 영화와 TV, 게임 업체에 전레 없는 캔버스를 제공하고 수백만 명에게 뛰어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자사 게임 탐구와 넷플릭스의 다양한 지원 실적은 자연스러운 조합이라고 강조했다.
나이트스쿨스튜디오를 인수한 넷플릭스가 뭘 할지는 알 수 없지만 로스트 시그널 개발이 취소되는 건 아니라고 한다. 나이트스쿨스튜디오 측은 자사는 게이머가 스토리 게임을 발견하고 플레이하고 서로 공유하는 방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넷플릭스에 의한 인수를 환영했다.
또 넷플릭스는 자체 게임 배달 서비스인 넷플릭스 게임 제공 지역을 폴란드와 이탈리아, 스페인 3개국으로 확대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