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추억을 집안에…어린이용 소형 아케이드 게임기

아케이드1 업 주니어(Arcade 1 Up Jr)는 미국 테이스트메이커스(Tastemakers, LLC)가 선보인 어린이용 소형 아케이드 케이스다. 팩맨 케이스와 퍼피구조대(paw patrol) 2종류가 있다. 팩맨 케이스에는 팩맨, 갤러그 등을 수록했고 퍼피구조대에도 게임 다수(Chase is in a Race, PAW Patrol Off Duty, PAW Patrol on a Roll)를 담고 있다.

아케이드1 업은 오락실에서 볼 수 있는 아케이드 케이스를 집에 둘 수 있는 4분의 3 스케일로 재현한 것이다. 아케이드1 업 주니어는 작은 아이도 아케이드1 업을 즐길 수 있게 더 작게 디자인한 것으로 높이는 927mm 가량이다. 4∼8세를 대상으로 하며 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 외에는 아이도 조작하기 쉽게 대형 버튼과 조이스틱을 갖추고 있다. 또 게임 동작을 느리게 하는 것 같은 모드도 탑재하고 있다.

어린아이 사이에서 아케이드 게임을 얼마나 즐기는 수요가 있을지는 알 수 없지만 아이에게 부모가 어릴 적 즐긴 아케이드 게임 매력을 알리는 데에는 이상적인 방법은 될 수 있다. 가격은 280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