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틱톡, 쇼피파이 손잡고 쇼핑 기능 테스트 시작해

틱톡(TikTok)과 e커머스 플랫폼 기업인 쇼피파이(Shopify)가 8월 24일(현지시간) 틱톡 프로필 화면이나 동영상에서 쇼피파이로 유도하는 새로운 방법을 발표했다.

틱톡 비즈니스 계정인 틱톡 포 비즈니스(TikTok for Business)에서 프로필 화면에 쇼핑 탭을 추가한다. 쇼피파이 제품 카탈로그와 동기화하고 온라인 매장에 직접 연결해 지불할 수 있는 미니 프런트 스토어를 개설할 수 있도록 한 것.

쇼핑 탭 외에도 쇼피파이 판매자는 틱톡 게시물에 아이템 태그가 가능하며 해당 태그를 클릭해 온라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이 쇼핑 기능은 미국과 영국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앞으로 몇 주 안에 캐나다 일부 사용자도 참여하게 된다. 이후 몇 개월 뒤에는 다른 지역에서도 전개할 예정이다.

틱톡과 쇼피파이는 2020년 10월 제휴를 발표하고 지금까지 쇼피파이 저장소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틱톡 동영상 등을 만들 수 있게 한 바 있다. 이번 발표는 이 같은 관계를 더 진행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어디까지나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 대상 기능이지만 자체 브랜드를 전개하는 크리에이터에게는 온라인 쇼핑몰로 유도하는 유력한 수단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