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일론 머스크, 버진갤럭틱 우주여행 티켓 예약했다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CEO가 리처드 브랜슨 경을 태우고 시험 비행에 성공한 버진갤럭틱(Virgin Galactic) 우주여행 티켓을 예약한 것으로 밝혀졌다. 머스크는 브랜슨 경, 아마존과 블루오리진 창업자인 제프 베조스에 이어 우주에 가게 될 전망이다. 버진갤럭틱은 이번 가을 예정된 최종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끝내면 2022년 초부터 본격적인 상업 비행을 시작한다.

처음으로 우주를 체험한 브랜슨 경은 한 인터뷰에서 일론 머스크가 언제가 될지는 알 수 없지만 미래 비행기 좌석을 위해 1만 달러 보증금을 맡겼다고 밝혔다. 덧붙여 티켓 구매에는 25만 달러가 필요하다.

브랜슨 경은 우주로 향하는 아침 일론 머스크와 투샷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올리기도 했다. 그는 또 2021년은 돈만 있으면 누구나 우주에 갈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지 모른다고 밝히기도 했다. 아폴로11호 달 착륙과 같은 날인 7월 20일에는 제프 베조스가 블루오리진이 발사한 뉴셰퍼드를 타고 우주로 나갈 예정이다. 이 우주선은 베조스와 동생인 마크, 1961년 중단된 여성 우주비행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윌리 펑크, 2,800만 달러에 탑승권을 낙찰 받은 수수께끼 인물이 승객으로 탑승하게 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