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BMW가 발표한 SF 느낌 물씬 전기 스쿠터

BMW모토라드(BMW Motorrad)가 2020년 11월 발표한 전기 스쿠터 콘셉트 모모델인 CE 04 상용 버전을 정식 발표했다. 콘셉트 모델 자체는 SF 애니메이션에 등장할 것 같은 디자인과 색상을 취했지만 상용 버전은 다소 차분한 느낌으로 바뀌었다. 물론 여전히 미래 이미지는 잃지 않았다.

BMW는 CE 04가 도시 출근용 스쿠터로 자리매김하려 한다. SF 스타일 디자인 뿐 아니라 10.25인치 액정 디스플레이를 곁들여 내비게이션과 스마트폰 연결을 제공하며 USB 타입C 충전 단자를 갖춘 스마트폰 거치대도 장비하고 있다.

CE 04는 사양에 따라 여러 등급으로 나뉜다. 상위 버전은 최고 속도 120km/h, 출력은 31kW지만 항속 거리는 130km다. 배터리 용량은 8.9kWh로 일반 전원 플러그나 EV용 충전 케이블로 충전 가능하며 레벨3 EV용 전원이라면 1시간 40분이면 빈 배터리를 완전 충전할 수 있다.

다른 동적 트랙션 컨트롤과 자동 스테빌리티 컨트롤, ABS 등 장비도 곁들여 라이더가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기술을 갖췄다. 출시는 2022년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발표하지 않았지만 1만 6,000달러 전후가 될 전망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