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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모바일 제품 4분의 1은 온라인 구매로…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Counterpoint Technology Market Research)가 2020년 전 세계 시장에서 모바일 단말기 판매 중 26%는 온라인을 통해 구입했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수치는 당연히 코로나19 감염에 의한 유행으로 구매 활동 변화가 크게 영향을 줬다고 할 수 있다. 카운터포인트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구매 비율이 가장 높은 곳은 인도 45%에 이어 영국 39%, 중국 34%라는 결과다. 또 2020년 하반기 인도는 48%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코로나19가 빨리 가라앉은 중국에선 33%로 비율을 떨어뜨렸다.

2021년에는 2020년과 같거나 조금 낮은 비율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카운터포인트 측은 신흥 시장 성장과 중년층이 IT 기기와 인터넷 사용에 익숙해지며 2022년 이후에는 매년 조금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현재 온라인 구매 비율이 높은 인도는 여러 메이커를 취급하는 멀티 브랜드 매장과 대형 소매점 등 개발을 통해 2022년 이후는 일정 비율까지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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