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Instagram)은 6월 18일 30초 이내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는 릴(Real) 기능에 광고 표시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릴을 사용할 수 있는 전 세계 모든 국가에 적용된다.
릴에 표시되는 광고는 스토리 광고와 마찬가지로 수직 전체 화면에서 30초까지 일반 릴 게시물 사이에 나온다. 릴 광고에 댓글을 남기거나 좋아요, 저장, 공유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인스타그램에 다른 광고와 마찬가지로 관심이 없으면 생략하거나 숨기거나 관심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릴은 전용 탭으로 앱 중앙에 배치하는 등 인스타그램이 주력하는 서비스다. 페이스북 주요 수입원이 광고라는 걸 감안할 때 여기에 광고를 게재하는 게 자연스러운 흐름이라고 할 수 있다. 나은 건 사용자가 외면하지 않게 얼마나 창의적 광고를 할 수 있느냐지만 이는 기업 노력 여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공유와 댓글을 달 수 있는 걸 감안하면 릴 광고로 화제가 된 제품과 서비스로 인기를 누릴 가능성도 있을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